공기 청정기 추천 순위 top7 및 자취방 차량용 완벽정리

공기 청정기 추천 글을 읽기전 먼저 설명드릴 내용이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점점 심해짐에 따라 공기청정기에 대한 중요성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이 많습니다.

공기청정기 구매가이드와 함께 많은 정보를 정리해놓았으니 꼭 참고하셔서 좋은 정보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공기청정기를 먼저 골라보고 추천해드립니다 공기청정기 랭킹 TOP7


오늘의 추천 상품


글의 순서

아래에 있는 추천 목록을 터치할 경우, 해당되는 제품으로 내려갑니다.

글의 순서


10 가지 중에서 원하시는 상품을 골라 보세요.

공기 청정기 추천 상품 중 4번 째 상품이 직접 샀던 상품이네요.

글을 읽는 시간에 따라 가격 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글이 작성된 시점에서의 가격보다 더 싸질 수도 있어요.

따라서 관심 있는 상품에서 할인가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가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족할만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평점이 좋은 상품부터 바로 터치해 보세요.

이 글을 보는 분들이 정확한 제품을 잘 찾을 수 있게 제품의 이름을 “그대로” 표기했습니다.

가격, 할인율, 별점, 후기 정보가 한 눈에 들어오도록 표로 정리했으니, 빠르게 확인하세요!

뿐만 아니라 이미지를 누르면 자세한 정보와 실제로 구매한 사람들의 후기까지 확인해볼 수 있어요.


공기 청정기 구매 가이드

1. CA 인증 마크

  • CA 인증 마크는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제정한 실내공기청정기 단체표준의 인증 심사 기준을 통과했다는 단체표준 인증 마크다.
  • 즉 판매 적합한 공기청정기에 공식적으로 부여하는 마크다.

2. 필터

  • 공기청정기의 기본 원리는 간단하다.
  • 오염된 공기를 팬으로 흡입하고 세균이나 먼지를 필터를 통해 걸러낸 뒤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것이다.
  • 최근 가정용 공기청정기에는 대부분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먼지를 걸러낼 수 있는 헤파 필터가 사용되고 있다.
  • H13~H14 등급이 현재 공기청정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헤파 필터로, 0.3마이크로 미터의 세균 및 먼지를 걸러낼 수 있는 필터를 말한다.
  • U15~U17 등급은 울파 필터라 불리며 헤파 필터와 마찬가지로 0.3마이크로미터의 세균 및 먼지를 걸러내며 제거율이 더 높은 편이다.
  • 하지만 공기청정기 작동 시 헤파 필터보다 더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한다.

3. 청정 공기 공급 비율

  • CADR은 공기청정기에 걸러진 깨끗한 공기가 얼마나 많이, 빠르게 퍼져나갔는지 확인하는 지표이다.
  • CADR값이 높을수록 공기가 맑아지는 속도가 빠른 것으로 CADR 수치는 주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수입 공기청정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 외국에서는 공기청정기를 선택하는 주요 기준이다.

4. 에너지소비효율등급

  • 작동되는 시간이 긴 제품 특성상 소비 전력 및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또한 확인해야 한다.

1. 공기 청정기 추천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3100 공기청정기 AX033B310GBD 33.1㎡

공기청정기 추천 1

이미지를 누르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3단계 청정 시스템으로 필터 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숯 탈취필터는 각종 생활 악취와 유해가스를 제거합니다. 극세필터는 교체 없이 간단하게 물로 세척할 수 있어 관리할 수 있어 관리도 편리합니다.

자동 운전 모드를 탑재해 자동 운전 모드 작동 시 별도의 설정 없이 먼지센서와 가스센서가 공기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상황에 맞는 공기 청정을 진행해 줍니다.

확인이 편리한 4단계 청정 디스플레이로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먼지 및 가스의 종합 청정도를 4개의 색상으로 표현하여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부가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취침 모드로 잠자리에 방해되지 않도록 조용하게 작동할 수 있으며, 잠금 기능으로 조작 버튼을 잠가 어린이가 있어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 알람 기능으로 필터 알람 기능이 교체 시기를 알려주어 손 쉽게 필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장점

예상보다 조용하다

디자인이 예쁘다

가성비가 좋다

단점

상세 공기 천정 수치는 안나옴

센서 민감도가 좋은편이 아니다


2. 공기 청정기 추천 삼성 스마트 공기청정기 30평형 블루스카이 4000

공기청정기 추천 2

이미지를 누르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블루스카이 400은 교실. 도서관, 사무실과 같은 넝ㅂ은 공간도 빠르고 강력하게 청정합니다.

벽걸이형으로 배치시 사람의 이동이 많은 공공장소에서 제품과 부딪힐 염려 없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며 공간 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벽에 배치하기 어려운 장소에서는 스탠드형으로 배치가 가능하며 15.5kg의 가벼운 무게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전용 리모컨으로 컨트롤이 가능하여 높은 곳에 있어도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사람들이 사용하는 공간에서의 오작동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5dB 이하의 저소음 수준에서 실내 청정도에 맞게 자동으로 풍량을 조절하는 학습모드가 있어 교실이나 독서실, 조용한 분위기를 필요로 하는 공공시설 사용에 적합합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간편한 조작을 갖고 있습니다. 불필요하고 번거로운 요소는 없애고, 편리함과 실용성을 담았습니다.

남녀노소 손쉽게 관리하고 교체 비용도 저렴합니다. 간편한 필터 관리 및 교체로 미세먼지 집진필터와 숯 탈취필터가 일체형으로 되어있어 제품 전면을 통해 손쉽게 관리 및 교체가 가능합니다. 또한 전원 코드 길이가 3m로 넉넉해 다양한 환경에서 설치가 용이합니다.

장점

먼지 센서가 민감하다

사이즈가 커서 필터링 면적이 넓다

전력 소모율이 좋다

단점

강으로 틀면 소음이 심하다

설명서가 따로 없다


3. 공기 청정기 추천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5500 공기청정기 그레이지 AX060B510RPD 60㎡

공기청정기 추천 3

이미지를 누르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미세청정 99.999로 최미세먼지 기준보다 작은 사이즈 먼지까지 99.999% 제거하는 초미세 청정이 가능합니다. 숯 탈취필터를 통해 각종 생활 악취와 유해가스를 제거합니다.

깨끗한 공기를 구석구석 3방향 입체 청정으로 깨끗한 공기를 구석구석까지 강력하게 내보내줍니다. 3방향 입체청정이란, 정화된 공기를 3방향으로 토출하여 신속한 청정효과를 발휘하는 블루스카이 기능을 말합니다.

초미세먼지를 정밀하게 감지하는 레이저 PM1.0센서로 레이저 광원으로 아주 미세한 입자까지 감지하고 다양한 크기의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줍니다. 또한, 가스센서를 통해 유해가스 오염도를 정밀하게 감지합니다

컬러 숫자로 청정도를 한눈에 청정지수 디스플레이, 미세먼지 종류에 따른 실내 농도와 청저도는 물론, 가스 청정도까지 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정라이팅을 통해 실내 공기 상태를 멀리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앱으로 편리하게 맞춤 청정관리 스마트 싱스, 스마트싱스 앱으로 외부에서 전원 온오프, 우리집 공기청정기에 맞는 필터구매, 실내외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장점

바퀴가 달려 이동이 편리

벽에 붙여놓을 수 있다

공기 순환이 빠르다

단점

생각보다 무거움

디자인이 만족스럽지 않음


4. 공기 청정기 추천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온풍겸용)FS061PSSA FS061PGSA FS061PRSA (방)

공기청정기 추천 4

이미지를 누르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청정한 공기를 계절-상황-공간에 맞춰 원하는 온도로 다양한 순간, 각자의 취향에 맞춰 깨끗한 공기를 원하는 온도로 마음 놓고 누릴 수 있도록 공기청정팬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가 더 편안한 사계절 청정 라이프를 선사합니다.

일상에 맞춰 원하는 온도로 사계절 맞춤 에어, 공간과 생활에 맞춰 청정은 물론 온풍과 송풍까지 깨끗한 공기를 이제 원하는 온도로 만나보세요

기분 좋은 청정 바람을 사계절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사용해보세요. 여유로운 여가생활에 쾌적하고 조용한 에어, 쌀쌀한 환절기에도 마음 놓이는 따뜻함 목표 온도보다 실내 온도가 낮아지면 온풍으로 공간에 온기를 더합니다. 1~10단계 풍량조절로 16~30도까지 목표 온도를 설정하여 9분만에 실내 온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공간을 빠르게 채우는 기분 좋은 시원함으로 일상 모든 순간에 쾌적함을 채워보세요. 10단계의 바람세기 조절이 가능한 송풍기능은 1.5m 넓은 폭으로 바람을 멀리까지 보내 280초만에 체온 1도를 내려줍니다.

돌출된 에어가드가 앞뒤로 흐르는 공기의 방향을 바꿔 공기를 위로 넓게 보냅니다. 덕분에 공간 전체가 빠르게 청정 됩니다.

조용하지만 상쾌한 자연의 바람처럼 켠 듯, 안 켠 듯 고요하게 시원함을 전합니다. 집중이 필요한 서재, 아이가 잠든 방에서도 마음 놓고 사용해 보세요.

장점

온풍이 가능하다

디자인이 예쁘다

단점

비싼 가격

온풍으로 목이 좋지 않음


5. 공기 청정기 추천 [1+1] 초단기사용 삼성 스마트 공기청정기 30평 블루스카이 4000

공기청정기 추천 5

이미지를 누르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공간활용, 다용도 디자인 벽걸이형으로 배치시 사람의 이동이 많은 공공장소에서 제품과 부딪힐 염려 없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며 공간 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벽에 배치하기 어려운 장소에서는 스탠드형으로 배치가 가능하며 15.5kg의 가벼운 무게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리모컨을 통한 편리한 제어, 전용 리모컨으로 컨트롤이 가능하여 높은 곳에 있어도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사람들이 사용하는 공간에서의 오작동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간편한 조작으로 불필요하고 번거로운 요소는 없애고, 편리함과 실용성을 담았습니다.

미세한 입자까지 정밀하게 감지한다. 레이저 PM1.0 센서 탑재 레이저 광원을 사용하는 레이저 PM1.0 센서가 아주 미세한 입자까지 정밀하게 측정합니다. 가스 센서를 통해 유해가스 오염도를 감지하며, 실내 청정 상태에 따른 종합 청정도를 4단계 색상을 표시합니다.

남녀노소 손쉽게 관리하고 교체 비용도 저렴합니다. 간편한 필터 관리 및 교체로 미세먼지 집진필터와 숯 탈취필터가 일체형으로 되어있어 제품 전면을 통해 손쉽게 관리 및 교체가 가능합니다. 또한 전원 코드 길이가 3m로 넉넉해 다양한 환경에서 설치가 용이합니다.

장점

설치가 간단하다

가성비가 좋다

단점

이동이 불편하다

소음이 작은 편이 아니다


6. 공기 청정기 추천 LG전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AS171DWFC 54.5㎡

공기청정기 추천 6

이미지를 누르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넓은 공간도 빈틈없는 360도 공기청정 자사 기존 360도 공기청정기 모델 대비 청정 면적 증가

공기청정 디스플레이로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극초미세먼지 농도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냄새, 먼지를 종합한 종합청정도를 4단계로 보여줍니다.

PM 1.0 센서로 극 초미세먼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적용으로 더 세밀하게 감지합니다.

에어라운드 디자인 공간까지 아름답게

먼지를 모든 방향에서 흡입 및 제거해줍니다. LG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플러스는 360도 모든 방향에서 먼지를 흡입, 제거하여 어디에 놓더라도 깨끗하게 청정할 수 있습니다. 먼지를 걸러주는 필터의 성능이 우수합니다. 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고, 향균/항바이러스 99.9%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

제품사양은 넓이 343mm, 깊이 343mm, 높이 512mm입니다.

장점

소음이 적다

냄새가 금방 빠진다

가성비가 좋다

단점

큰 집에서 사용하기엔 작다

필터 청소를 자주 해주어야 한다


7. 공기 청정기 추천 미코 미니 공기청정기 MK-AP-500 20㎡

이미지를 누르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지만 강한 공기청정기 미코 공기 청정기로 심플한 디자인의 공기청정기로 인테리어 효과에도 좋은 미코 공기청정기! 한 번 가볍게 눌러 손가락 하나로도 쉽게 전원이 ON/OFF 이제 미코 공기청정기와 함께 상쾌한 공기를 느껴보세요

고성능 필터로 공간을 더욱 깨끗하게

깨끗한 공기로 정화시켜 숲속처럼 상쾌하게 미코 공기청정기는 빠르게 공기를 정화시켜 실내 공기를 더욱 쾌적하게 만듭니다.

고성능 필터로 잡아주고 활성탄 필터로 상쾌하게

먼지로부터 우리 가족 건강 지킴이, 실내 공기 속 먼지로부터 우리 가족을 안전하게 보호하실 수 있습니다.

고성능 필터로 언제 어디서나 쾌적하게, 외부에서 들어오는 먼지들을 잡아주는 고성능 필터를 사용했습니다.

실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먼지까지 제거, 요리할 때, 귀가 후, 오래된 가구 등 가정에서 쉽게 발생되는 먼지를 잡아줍니다.

저소음 설계로 소음을 막아주는 방지 커버가 있어 취침 시 숙면에 도움을 주며 예민한 아이 방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장점

아담하여 공간 효율성이 좋다

이동하기 편리하다

소음은 거의 없다

단점

USB 포트가 따로 없다

공기 정화도를 따로 확인할 수 없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받울 수 있습니다^^

#공기 청정기 추천 # 공기 청정기 가격 순위 # 차량용 공기 청정기 추천 # 소형 공기 청정기 추천